직장인 부업, 전자책 쓰는법 (중급)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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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부업, 전자책 쓰는법 (중급) -4

성민호 연구소장 2022. 3. 22.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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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성소장 연구소입니다.

 

직장인 부업,

전자책 쓰는법 4편입니다.

 

입문-기초-초보 편에 이어서

어느새 중급편까지 왔습니다.

 

이미 한권의 전자책을 완성하신 분도 있을 것이고,

서서히 전체적인 틀을 잡아나가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가장 원초적인 주제에 대해서 다루고자 합니다.

 

1. 전자책을 왜 쓰는가?

 

나의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서 혹은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서

겉으로 보기 좋게 포장을 할 수는 있지만, 결국 우리가 전자책을 쓰고

판매 사이트에 등록하는 원초적인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 입니다.

 

그럼 어떤 전자책이 돈을 벌기 가장 적합할까요?

돈 버는 전자책을 쓰는법, 수익화 블로그 만드는 법,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법 등 현재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에

비밀스런 노하우를 알려주는 듯한 책을 만들면 됩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라 어이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입니다. 전자책의 주제를 정했다면 현재 평이 좋고

판매량이 높은 유사 분야의 전자책을 구매해서 일단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 정도의 투자 없이 보상을 바란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2. 나에게만 좋은책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하나의 걸작을 전자책으로 탄생시켰다고 쳐봅시다.

하지만 그 책의 가치는 저자인 나만 알뿐,

시장에 이제 막 출시된 나의 전자책은 초라해 보이기만 합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이 들어가 있다고 한들,

시장가치가 입증되지 않으면 사람들은 거들떠 보지도 않습니다.

 

설령 진짜 보물지도가 있다고 해도 의심을 하게 되죠.

문서화된 전자책의 가치를 입증하는 수단은 기록입니다.

즉, 사람들의 이용후기 입니다.

 

구매평이 하나도 없는 상품구매평이 하나라도 있는 상품가격이 동일하다면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그래도 구매평이 하나라도 있는 상품을 구매할겁니다.

사람들은 비싼 가격이라도 그 상품의 시장 가치가 이미 입증되어 있다면 망설임 없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보기에도, 남이 보기에도 좋은 물건이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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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남에게도 좋은 책

 

외제차로 굳이 비유하자면 당신의 책을 벤츠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입니다.

 

1. 시장 침투 전략 (가성비)

 

앞서 언급했듯이,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그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없다면

좋은 책이 아닙니다. 처음 상품을 세상에 내놓았을때는 가성비를 따져야 합니다.

관련 주제의 시장가격을 파악하고, 그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는 겁니다.

 

2. 좋은 평 (후기)을 쌓아라.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당신의 책을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은

적절한 마케팅 그리고 이용자의 평가입니다.

좋은 이미지를 쌓기 위한 방법은 결국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나를 좋게 말하는 것입니다. 

 

3. 후기를 작성해야 할 장치를 만들어라.

 

상품을 구매했다고 해서 소비자가 반드시 후기를 작성해줄 것이란

기대는 가지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다수 작성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후기를 작성해야만 하는 혹은 작성하면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후기를 작성해주시는 분들께 추가적인 OO 서비스를 제공 해드립니다.'

라는 문구는 소비자가 후기를 작성해줄만한 충분한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4. 시장 가치가 입증 되었다면 떠나라.

 

상품의 구매평이 쌓이고, 검색 시 상단에 노출이 되기 시작한다면

사실 상 더 이상 무언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 책은 조만간 벤츠가 될 것이고 가치가 입증 되었기에

가만히 두어도 자동화 판매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가격을 올리고, 그 동안의 쌓아온 좋은 후기를

강조하는 홍보를 해주면 됩니다. 상품은 분명 팔릴 것입니다. 

이제 다른 분야에 뛰어들 준비를 하면 됩니다. 

 

5. 유사 분야의 주제로 책을 만들어라

 

한 분야를 점령했다면 다른 분야도 건드려 보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어떠한 분야이든 잘팔리는 상품의 원리는 동일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여 위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시켜보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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