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일꾼(Light Worker)의 강렬한 특징 5가지
성소장 연구소

직업상담사, 평생교육사의 하고싶은일, 좋아하는일 찾기

자기계발/문학,책

빛의 일꾼(Light Worker)의 강렬한 특징 5가지

성민호 연구소장 2024. 3. 25. 10:00
728x90
반응형
SMALL

그랬었다.

우리는 더 많은 체험을 원했다.

그리고 머지않아 우리는 더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근원이라고 불렸을 그 태초의 기억은 점점 잊혀져갔다.

 

사바나 아리엔타의 책 라이트 워커에서 빛의 일꾼이란

빛과 지식, 자유와 사랑을 널리 전하고자 하는 강한 욕구를 지닌 영혼들을 칭한다.

 

당신은 빛의 일꾼이 무엇인지 또한 본인이 빛의 일꾼인지 궁금한 적이 있는가.

설령 이 단어 자체를 처음 접했다 하더라도 당신은 이 의미를 알기 위해 여기에 도달했을 수 있다.

 

인생에 우연은 없고, 필연만 있을 뿐이다.

 

오늘은 책 라이트워커와 나의 견해를 바탕으로

빛의 일꾼의 강렬한 특징 5가지를 알아보겠다.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왜 여기 있는가.

바쁜 일상을 살아가면서 잊혀져갔던 근원에 대한 물음을 당신은 한 순간도 잊은 적이 없을 것이다.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때면 항상 당신의 머릿속에 이 두가지 질문이 울려퍼진다.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나는 왜 여기에 있는가?

 

언제나 당신은 삶의 의미와 목적에 대해 생각해왔다. 언제나 당신은 당신을 위한 더 큰 사명이 있다고 느꼈고 그것을 기억하고 싶었다.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의 목적을 기억하면 모든 것이 제자리에 놓이게 된다고 느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그 물음에 대한 답을 찾기엔 너무나도 정보가 한정적이다.

또한 자신에 대한 물음보다 외부가 주는 물음에 답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

 

당신의 물음에 대한 답은 여기에 있다.

 

당신은 아름다운 빛의 영혼이며, 낡은 구조를 바꾸고

더 많은 자유와 사랑을 추구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여기 왔다.

 

일부 빛의 일꾼들은 비사회적이거나 이상하다는 오해를 받기도 한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그들의 힘이 그들의 영혼과의 연결에서 나온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아무리 어두운 순간이 올지라도 항상 당신의 믿음이 더 높은 힘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는 것이다.

그것은 신일 수도 있고, 우주나 빛일 수도 있으며, 그 어떤 무언가일수도 있다.

 

빛의 일꾼은 우주가 단지 우리가 여기서 한 생애를 살다가 죽는 것보다, 더 큰 무언가를 위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신은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뭔가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 한 번도 의문을 제기한 적이 없으며, 당신은 자신이 그것의 일부라고 느낀다.

 

 

시간이라는 허상.

빛의 일꾼의 특징 중 하나는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설명할 수 없는 느낌을 갖는다는 것이다.

아마도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그 느낌을 기억할 것이며, 그로 인해 종종 불안하거나 우울해졌을 것이다.

 

내면 깊은 곳에서 무언가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렸을 때는 그것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없었거나 시작하기가 두려웠다.

 

힘든 어린 시절을 겪었기 때문에 종종 외로움을 느끼고 오해를 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우연은 결코 없다. 빛의 일꾼들은 어둠을 이해하고 어둠에서 벗어날 길을 찾기 위해 어려운 어린 시절을 경험한다.

 

시간을 낭비한다는 느낌은 결코 즐겁지 않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이것은 빛의 일꾼의 원동력이기도 하다. 이것은 삶의 목적을 찾기 위해 여기에 있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상기시켜주기 때문이다. 이 느낌은 당신이 안주하려고 할 때마다, 당신의 소명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키고, 행동을 시작할 때까지 계속 느껴지는 일이다.

 

삶의 목적.

빛의 일꾼으로서 당신은 자신에게 더 큰 운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설령 그것이 무엇인지 모를지라도 삶의 목적을 느낀다.

 

당신은 자신이 여기에 있는 이유와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아마도 당신은 이러한 주제에 관한 많은 기사나 책을 읽었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기억할 수 있는 순간부터 그 생각을 계속 지녀왔을 것이다.

 

우주는 당신이 깨어나서 당신이 의식적으로 삶의 목적에 따라 행동하기를 원한다.

당신이 인생의 사명을 의도적으로 수행할때와 그렇지 않을때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왜냐하면 당신이 우주와 함께 의식적인 공동 창조자가 된다면 훨씬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무한한 능력을 활용하며 유일한 제한은 당신의 마음, 즉 자신을 얼마나 빛나게 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

 

모든 빛의 일꾼은 세상을 구하기 위해 여기에 온 것처럼 느낀다. 마음 깊은 곳에서 그들은 세상이 돌아가는 방식에 신물이 나고, 사람들이 고통받는 것을 싫어하며, 그것을 바꾸고 싶어한다.

 

물론 이 말의 뜻은 신의 재림이라던가 하는 종교적 색채가 들어간 이야기 따위가 아니다. 빛의 일꾼은 소수의 특별한 존재가 아니며, 이미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존재들이기 때문이다.

 

빛의 일꾼의 주된 임무는 어둠을 빛으로 바꾸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인생에서 많은 어둠을 경험해 왔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것은 당신을 괴롭히는 일이 아니다.

 

과거에서 벗어나고 현재에 집중하라. 그것만으로도 당신과 당신 주변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지금 당장은 당신의 빛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언젠가 빛을 받을 수 있게 되면 당신은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의 인생 전체가 바뀌게 될 것이다.

 

점과 점을 잇는 선.

당신의 삶을 되돌아보면 당신이 원했던 것을 실현해 왔다는걸 알 수 있을 것이다.

현재에 와선 성공팔이로 변색된 끌어당김의 법칙. 시크릿과 같은 그 무언가 없이도.

 

당신이 지금까지 해왔던 그 모든 것들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그 모든 것들이 결국엔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하는가.

 

당시엔 하나의 점에 불과했던 조그마한 파편들이

지금은 삶을 잇는 점과 점이 되어 당신을 지탱해주고 있다면

당신은 앞으로 어떤 선을 이어나갈 것인가.

 

빛의 일꾼은 어둠 속에서도 움직일 수 있다.

어둠은 우울증, 불안, 자기 혐오, 불리한 외부 상황으로 삶에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빛의 일꾼은 아무리 어둠 속으로 들어가도 결국 빛으로 돌아갈 길을 찾게 된다.

 

또한 빛으로 돌아가는 길 위에서

당신은 삶이 무너지는 것 같은 경험도 했을 것이다.

 

그것이 꿈이든, 내부의 변화이든, 외부 환경의 영향이든

어떠한 계기로, 당신은 지금까지의 관념을 깨부수는 영적 각성을 경험했을 것이다.

 

괜찮다.

당신 본연의 빛을 다시 기억하기 위해 그 체험을 스스로 불러왔을뿐이다.

당신이 불러온 그 체험은 삶을 잇는 소중한 점이 되어 당신을 또 다시 지탱해줄 것이다.

 

선 너머의 기억.

 

당신은 알 수 없는 공허함과 채워지지 않는 결핍감을 느껴본적이 있는가.

 

나는 그랬다.

 

누군가는 행복한 삶이라고 정의할지라도,

정작 본인이 행복을 느낄 수 없다면, 그것을 진정한 행복이라고 부를 수 있겠는가.

 

우리는 사회가 맞춰놓은 기준에 부합하는 삶을 살아가려 노력했다.

하지만 막상 그 목표에 도달했을 때, 이것은 내가 선택한 삶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동시에 그 공허감과 결핍갑은 나로부터 발생했고, 결국 나를 통해 채워질 수 있다는 것도 깨달았다.

 

빛의 일꾼의 또 다른 특징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돕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는 것이다.

누군가가 불행하거나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것을 볼 때마다 자연스럽게 그 사람을 기분 좋게 해줄 무언가를 하고 싶어진다는 것이다.

 

나 또한 알아가고 있고, 기억해내고 있는 인생의 소명을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공유하며, 함께 기억해내고 싶다.

 

더 나아가 그것을 아직 알아차리지 못한 사람들에게

이 메시지가 닿기를 소망하고 싶다.


본문의 일부내용은 책 빛의 일꾼과 나의 개인견해를 담았다.

과거 나는 빛의 일꾼이란 단어에 큰 호기심을 가졌었다.

 

이것은 소수의 특권을 가진 누군가의 정체성이 아니며,

영혼이란 정체성을 가진 우리 모두의 성격 중 하나 일뿐이라는 것도 알 수 있었다.

 

만약 당신이 빛의 일꾼이라면 서두를 필요가 없다.

당신은 결코 혼자가 아니다.

 

빛의 일꾼은 자신의 빛을 비추는 다양한 방법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인생의 사명을 완수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은 이미 내면 안에 있다.


YouTube

 

728x90
반응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성소장 연구소 | 성민호 |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천로 83-1 | 사업자 등록번호 : 891-52-00633 | TEL : 010-3187-0919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